Grace&Mom life

[ 전북대 / 전주 맛집] 팬텀팬피그 (무한리필 내돈 내산 후기) 본문

맛집

[ 전북대 / 전주 맛집] 팬텀팬피그 (무한리필 내돈 내산 후기)

Grace&Mom life 2021. 3. 9. 08:50
728x90
반응형

 

전북대 대학가 근처 무한리필집 "팬텀팬피그"집에 다녀왔습니다. 

무한리필 정말 오랜만에 가본거 같아요.

이곳은 돼기고기 무한리필집입니다. 대학가 근처라 가격도 착하고 맛도 괜찮았던 곳이었습니다.

돼지고기는 숙성된 고기를 사용한데요. 밑의 이용방법편을 자세히 살펴보시면 알수 있으세요.

드시기전 간단히 돼지고기 건강하게 먹는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좋은 지방인 불포화지방의 비율이 높은 돼지고기나 가금류인 오리고기는 어떤 부위나 좋은데, 당뇨병 등 췌장 기능에 문제가 있다면 기름기 없는 부위를 선택한다. 돼지고기를 먹으면 두드러기가 나거나 설사를 하는 사람들은, 돼지고기 지방이나 단백질을 소화시키는 소화액이 잘 나오지 않아 문제를 일으키는 것이다. 이럴 때는 반드시 소화액이 잘 나오도록 치료한 후 먹어야 한다.
그리고 돼지고기는 대표적인 고지방 식품으로 인식되고 있으나, 사실은 삼겹살을 제외하면 거의 대부분의 부위가 고단백 저지방 식품이다. 안심, 등심, 목심, 앞다리살, 뒷다리살, 갈비살, 항정살 등은 지방이 적고 단백질과 비타민 등 여러 가지 영양소를 골고루 함유하고 있다. 또한 돼지고기 등 육류 단백질은 ‘완전 단백’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우리 몸에서 합성할 수 없는 필수 아미노산 8종(이소류신, 류신, 리신, 메티오닌, 페닐알라닌, 트레오닌, 트립토판, 발린)을 모두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다. 돼지고기를 먹으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진다는 속설 역시 오해다. 돼지고기에는 스테아린산이 풍부한데, 이는 체내 콜레스테롤 증가를 억제한다. 또한 좋은 콜레스테롤로 알려진 리포단백질(HDL)을 증가시키는 작용을 한다. 한 전문가는 지방이 많은 삼겹살조차도 수육으로 먹거나 기름이 빠지는 판에 구워서 야채와 함께 먹으면 결코 몸에 해롭지 않다고 강조한다. 돼지고기나 가금류를 조리할 때는 구애를 받지 않아도 된다. 고온 조리에서도 비교적 안정적이라 찜으로 수육을 하든, 국에 넣고 국물을 우려내든, 프라이팬에 볶아서 먹든, 오븐 구이를 하든 자유롭다.

돼지고기에 대해 간랸히공부해보았으니 이제 맛있게 돼지고기를 먹어볼까요?

전북대 근처 부담없이 돼지고기 드실 곳을 찾으신다면 이곳 어떠신가요.?

자세히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팬텀팬피그 전북대점 | 카카오맵 (kakao.com)

 

팬텀팬피그 전북대점

전북 전주시 덕진구 명륜4길 18-9 2층 (덕진동1가 1314-174)

place.map.kakao.com

위치 :  전북 전주시 덕진구 명륜4길 18-9 2층 (덕진동1가 1314-174)

영업시간 : 매일 11 : 30 - 23 : 00

대표번호 : 063-255-9555

이쯤되면 궁금해하실 메뉴판도 같이 올려드립니다.

방문전 메뉴와 가격도 한번 싹 둘러보시고 가세요.^^ 무한리필집이지만 구성이 참좋았었어요.

메뉴2번

"삼겹살 + 목살 + 항정살 + 가브리살+ 팬텀짬뽕라면 + 된장찌개 + 무쇠볶음밥 + 공기밥 + 갠음료 + 팬텀특제소스" 를 주문하고 실내모습을 찍어보았습니다.

카운터 바로 옆에 셀프바가 준비되어있고, 주방앞에는 음료대가 준비되어 있었어요.

이쁘게 일렬로 정렬해 놓으셔서 저 눈길이 갔던 음료대였습니다.

그리고 이용방법을 자세히 보셨겠지만 주문한 음식 다 안드시면 환경부담금 "5,000원"있는거 다들 알고 계시죠?

먹을만큼만 주문하시면 되세요.

주문을 넣고 기다리면 공기밥과 음료, 파절이, 배추김치, 그리고 소스들로 구성해 깔끔하게 인당 한상씩 나옵니다.

고기들도 두툼하니 먹음직스럽게 준비해서 갖고오세요.

왼쪽부터 항정살과 가브리살 가운데는 목살 맨 오른쪽은 삼겹살로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고기하면 술이 빠질수 없지요..^^

시작은 삼겹살과 목살로 맛있게 구워서 맥주와함께 맛있게 먹구 고기먹으면 왜 라면이 생각이 나는지..

메뉴구성에 짜여있던 짬뽕라면 꼬들꼬들 맛있게 끓여주셔서 폭풍흡입했습니다.

참고로 고기는 삼겹살과 목살이 나았던거 같아요.

항정살과 가브리살은 비계가 많고 조금 질겼었습니다.

메뉴 선택시 참고해주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