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ce&Mom life

[ 세종시 / 종촌동 빵집] 우리동네 식빵 본문

맛집

[ 세종시 / 종촌동 빵집] 우리동네 식빵

Grace&Mom life 2021. 3. 30. 20:04
728x90
반응형

세종시 오래된 빵집 우리동네 식빵집입니다.

이곳은 식빵만 종류별로 판매를 합니다. 참고로 다른 빵집처럼 앉아서 먹을수 있는 테이블이 없어요.

빵만 사서 나와야하는 작은 빵집입니다.

식빵중에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고기결처럼 부드럽고 쫄깃한 식빵을 찾으신다면 종촌동에 있는 

우리동네 식빵 어떠세요.? 내돈내산의 후기입니다.

빵집에 가면 한 봉지쯤 집어 드는 식빵. 언제부터인가 우리 식탁에서 한 끼 식사로 애용되고 있을 만큼 누구나 좋아하고 흔히 먹는 그런 빵이지요. 식빵이란 식빵틀에 넣고 구운 빵을 말하는데, 사용하는 틀에 맞춰 반죽을 적정량만 넣고 구워야 예쁜 모양과 속살이 나온답니다. 식빵은 맛이 너무 진하지 않고 담백하게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 스위트 멀티 도우처럼 각종 토핑과 필링을 첨가하면 무궁무진한 종류의 빵을 만들 수 있답니다.
빵은 반드시 실온에서 보관
빵은 오븐에서 구워져 나오는 순간부터 노화가 시작되는데, 가장 노화가 더딘 온도는 실온(21~35℃) 상태이거나 냉동(-18℃ 미만) 상태입니다. 반대로 가장 노화가 빠른 저장 온도는 냉장 온도이지요. 실온에서 4일 동안 진행되는 빵의 노화가 냉장고 안에서 하루 만에 일어날 정도로 빠르게 진행되니, 빵은 반드시 실온에 보관해야 합니다. 완전히 식힌 빵을 썰어서 공기가 통하지 않게 밀봉한 후 실온 상태에 두고 드세요. 다 먹지 못할 경우에는 식힌 빵을 바로 냉동실에 넣어 얼려두었다가 나중에 먹을 때 오븐에 살짝 데워서 먹으면 갓 구운 빵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집에서 우리밀로 구운 빵은 하루 이틀까지는 괜찮지만 이틀이 지난 후부터는 급격하게 수분이 말라서 뻣뻣해지니 오래 두고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본격 우리동네 식빵에 대해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네이버 지도 (naver.com)

 

네이버 지도

종촌동

map.naver.com

위치 : 세종특별자치시 달빛로 41 종촌동 백두산빌딩 109호

영업시간 : 월 - 토 8 : 30 ~ 20 : 00

              일요일은 휴무

대표번호 : 044-866-5778

건물 뒷편에 작에 있어서 못찾으실수 있으신데요 . 대로변에있는 리얼케이크건물 바로 뒤에 우리동네식빵 있습니다.

숨어있어서 잘 안보이므로 외관모습도 참고해서 보고 방문하세요.

근처로 지나가면 맛있는 빵냄새가 솔솔나기때문에 냄새따라 바로 찾으실수도 있으실거에요.

 

이곳은 아침일찍 방문하시면 갓구운 빵들이 종류별로 구매하실 수 있으세요.

참고로.. 점심이후에 가시면 빵을 사드실수 없어요. 빠른시간내에 소진되니 혹시 구매를 원하신다면

오전시간을 이용해주세요.

가격대는 프랜차이즈 식빵가격에서 500원정도 더 비싸다는점 하지만 맛은 맛있어요.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고깃결처럼 찢어지며 쫄깃하고 촉촉해요. 

종촌동에 사시는 분들 사이에서는 맛있는 빵집으로 이미 평이 나있더라구요.!

이집의 대표 식빵은 초코식빵과 우유식빵이에요.

식빵종류로는 바질올리브식빵, 치즈식빵, 블루베리식빵, 팥 크림치즈식빵 ,호두크랜베리식빵, 통밀식빵 이렇게 

제가 방문한 날에는 만들어진빵들이 나와있었어요.

초코식빵은 선물받아 먹어보아 이날은 밤식빵, 치즈식빵, 우유식빵을 구매했습니다.

 

초코식빵은 전에 먹어보았을때 속은 촉촉하면서 느끼하지않고 적당히 달달한 초코빵맛이었어요.

올 초코는 아니고 식빵사이사이 초코를 넣어서 말아 구우신거같이 회오리 모양으로 초코가 들어가 녹아져 있었어요.

치즈식빵은 체다치즈와 롤링치즈가 들어가서 느끼함전혀없고 담백하고 롤링 치즈가 든 부분은 적당히 짭조롭한 맛이 느껴졌었어요. 커피한모습과 함께라면 환상의 조합!

밤식빵은 빵윗부분이 맘모스 빵의 부스러기가 윗부분에 있고 안에는 달달한 밤들이 적당히 들어있어서

부드러운 빵과 식감있는 밤이 함께 씹혀서 좋았어요.

우유 식빵은 말해 뭐해요.. 그냥 먹어도 맛있고 쨈발라 먹어도 맛있고 매력적인 식빵이었어요.

이중에 저의 취향저격 식빵은 치즈와 우유식빵이었어요.

다음에 못먹어본 다른 빵들을 도전해볼 예정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