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ce&Mom life

[ 엄마표] 아이간식 수제 치킨까스 만들기 본문

요리

[ 엄마표] 아이간식 수제 치킨까스 만들기

Grace&Mom life 2021. 3. 11. 22:46
728x90
반응형

오늘 소개할 닭 요리는 아이들 간식으로 좋은 닭 요리입니다.

간식이자 식사로 좋은 치킨까스에요.

부위는 닭가슴살과 닭안심을 사용해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요리에 들어가기 앞서 잠시 사용할 닭부위에 대해 설명을 간략하게 해보겠습니다.

닭가슴살은 닭의 부위 중 하나로 가슴 부분에 있는 부위. 날개를 가진 조류가 몸 중에서 가장 많이 쓰는 부위이기 때문에 근육이 많은 것이 특징이고, 이로 인해 조금은 퍽퍽한 질감이 느껴진다. 맛은 담백한 편으로, 닭고기의 부위 중에서는 비교적 선호되지 않는 부위에 속한다. 다만 단백질이 매우 풍부하여 간을 하지 않고 삶거나 구운 닭가슴살은 다이어트 식품 중 최고로 꼽힌다. 음식의 궁합은 수분이 많은 과일이나 야채와 함께 먹으면 뻑뻑한 질감을 보완할 수 있는데,

특히 양파와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닭안심은 닭고기의 부위 중 하나로 가슴살 안쪽에 붙어 있는, 가슴살 크기의 절반 정도에 해당하는 부위. 일반적으로 뻑뻑한 가슴살과는 달리 지방이 좀 더 있는 부위로 촉촉하고 부드러운 맛이 납니다.

성분은 단백질과 지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음식의 궁합은 여느 닭고기와 같이 야채와 함께 먹으면 식이섬유를 보충해 주어 좋으며, 특히 배추 등을 곁들일 경우 충분한 수분감으로 인해 소화에 도움이 되어 궁합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치킨까스를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재료로는 닭가슴살과 닭안심 ,계란,빵가루, 올리브오일 그리고 부침가루나 튀김가루 그리고 밑간용으로 소금과 후추를 준비해주세요. 계란의 양은 준비된 닭가슴살과 닭안심의 양을 보고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재료가 준비가 다 되었다면 준비된 닭고기에 밑간(소금과 후추)를 해줍니다.

앞뒤 골고루 고기가 간이 베도록 해주시면됩니다. 소금은 적당량으로 해주세요.

너무 많이 해주시면 짜서 못먹습니다. 나중에 튀겨서 소스에 찍어 드실부분도 염려해서 밑간을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밑간준비가 끝났다면 튼튼한 일회용비닐 봉지를 준비줍니다.

그리고 그안에 밑간한 고기를 넣고 먼저 튀김가루나 부침가루를 넣고 흔들어 골고루 섞이게합니다.

가루가 골고루 섞였다면 다음으로 고기의 양에 맞게 달걀을 넣고 가볍게 섞어줍니다.

봉지안에 넣고 섞기에 그릇이나 손에 묻지않고 편하게 요리하실수 있습니다.

계란이 골고루 잘 섞였다면 마지막으로 준비된 빵가루를 넉넉히 고기가 묻을수 있도록 넣고 살살 조물조물 

반죽을 해줍니다.

너무 세게 반죽하면 고기의 식감이 망가질수 있기에 조심히 반죽해주세요.

헷갈려하실거같아 순서를 다시한번 알려드립니다. 먼저 밑간된고기에 준비된 튀김가루나 부침가루를 넣고 다음으로

계란을 넣고 계란물이 잘들었으면 빵가루를 넉넉히 넣어 반죽해주면 치킨까스가 반이상 완성이 됩니다.

궁중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루고 온도를 올려줍니다.

온도확인은 반죽을 살짝 넣었을때 바로 보글보글끓여오르면 튀김온도는 완벽합니다.

준비된 치킨까스 한덩이를 넣고 보글보글 튀겨지면 하나씩 넣고 앞뒤 돌려가며

노릇노릇하게 튀겨줍니다.
중간중간 타지않게 불조절을 해가면서 튀겨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한번살짝 초벌로 튀기고 휴지기를 갖은후에 한번 더 치킨까스를 튀겨주면 겉은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맛있는 치킨 까스가 완성이됩니다.

완성된 치킨까스의 모습입니다.

소스는 머스타드 두종류와 마요네즈를 1:1:1 비율로 섞어서 만들어보았는데요.

머스타드에 통들깨와 청량고추넣어 섞어 드셔도 훌륭한 소스가 됩니다.

강력추천하는 소스에요. 이날은 통 들깨가 없어서 통머스타스를 넣고 소스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아이들 간식으로 밥반찬으로도 훌륭한 치킨까스를 쉽게 집에서 만들어 드실수 있으실 거에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