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ce&Mom life

[ 골뱅이 통조림 ] 손쉬운 골뱅이 비빔면 만들기 본문

요리

[ 골뱅이 통조림 ] 손쉬운 골뱅이 비빔면 만들기

Grace&Mom life 2021. 3. 18. 17:00
728x90
반응형

 

 

자취생분들도, 초보요리자분들도 쉽게 만들수 있는 한끼요리가되면서 술안주로도 좋은 골뱅이 무침 만드는 방법 올리겠습니다.

골뱅이 무침의 핵심은 양념맛인데요. 양념맛을 맛있게 내기가 쉽지가 않는데 실패없이 만들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알수있듯이 재료 간단합니다.

잠시 골뱅이 무침을 하기에 앞서 골뱅이가 무엇이고 효능은 무엇이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왕 먹는거 자세히 알고 먹으면 더 맛있잖아요?^^

골뱅이는 식용 가능한 연체동물의 하나. 뱅글뱅글 돌아간 모양의 껍데기를 가지고 있으며, 껍데기의 색깔은 연한 갈색이나 적갈색, 황색 등 다양하다. 비슷한 종류의 고둥이나 소라 등이 생물 채로 삶아내어 직접 살을 발라 먹는다면 골뱅이는 살을 빼낸 뒤 통조림으로 만들어 판매하는 것이 보편적이다. 먹을 때에도 이 통조림을 쓰는데, 주로 양파와 오이 등을 넣고 새콤달콤한 고추장 양념에 무쳐 먹는다.

짭짤하면서도 진한 맛과 쫀득쫀득할 정도로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며, 영양 면에서도 단백질이 많고 지방이 적기 때문에 건강에도 좋다. 특히 매콤한 양념과 함께 어우러질 때에 그 맛이 더욱 살아나기 때문에 주로 고추장 양념에 버무려 먹는다. 대표적인 특징으로는 단백질, 칼슘, 철분, 인, 칼륨이다.

조리방법은 골뱅이는 양파와 오이, 황태포 등과 함께 고추장과 설탕, 식초 등을 넣고 버무려 무침으로 먹는 것이 가장 일반적이다. 여기에다 소면을 비벼 먹기도 하는데, 주로 술집에서 맥주 안주로 많이 판매된다. 생물 골뱅이를 삶아서 숙회처럼 먹는 방법도 있다.

그럼 본격적 쉽게 골뱅이 무침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메인은 비빔라면과 골뱅이만 있으면 완성인데요. 여기에 야채를 많이 넣어주시면 푸짐한 골뱅이무침을 드실 수 있습니다. 들어갈 야채는 딱 정해진것은 없어요. 냉장고에 있는 야채를 활용하시면 되는되요.

개인적인 추천으로는 양배추는 꼭 썰어서 넣어주세요. 아삭아삭한 식감과 골뱅이의 쫄깃함을 같이 느끼실수 있어서 좋으실거에요.

양파와 양배추 그리고 냉장고에 쪽파가 있어서 같이 길쭉한 모양으로 썰어주었습니다.

접시에 이쁘게 야채를 골고루 담아주세요.(야채 썰기전 씻어서 사용하는거 잊지말아주세요.)

골뱅이를 썰어논 야채위로 올려주시는데요. 크기가 너무 크고 두꺼우면 가위로 먹기좋게 잘라줍니다.

칼을 사용할시 손베일수 있으니 가위로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면은 한번 삶아서 꼭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주세요.

여기서의 팁은 삶은 면 겉에있는 전분기를 물로 깨끗이 씻어주는것이랍니다.

씻지않고 먹을경우 소스가 깔끔하지않고 무쳤을때 텁텁함을 느끼실수 있으실거에요.

면을 꺠끗이 씻으셨다면 준비된 골뱅이 야채위로 면을 올리고 소스를 뿌려줍니다.

비빔면에 야채를 곁들어서 먹을때는 개인적으로 진비빔면 추천합니다.

소스가 진하고 많아서 야채랑 같이 비벼먹을때 밍밍하지않고 맛있어요.

 

 

술안주로도 한끼 식사대용으로도 좋은 골뱅이 야채 비빔면 완성입니다.

저는 그냥 이것만 먹기좀 그래서 담가둔 물김치와 함께 먹었어요.

양념의 실패가 없는 골뱅이 야채무침 입니다.

실패없는 골뱅이무침 원하신다면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